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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 231023] 면접 질문 정리, OOP 본문

TIL

[TIL - 231023] 면접 질문 정리, OOP

HangJu_95 2023. 10. 24. 0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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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한 일

  • 팀스파르타 면접 정리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팀스파르타 면접 정리

  • 팀 스파르타 면접에 대비하여 면접 예상 질문 정리, 1분 자기소개 정리를 하였다.
  • 이력서 관련 질문을 받았을 때, 내가 얼마나 답변을 잘 못할지 예상 할 수 있었고, 이를 통해 프로젝트 전반적으로 다시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 또한 옛날에 공부하였던 내용들도 정리할 수 있어서 좋았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을 왜 쓰는지 다시 공부하고, 어떻게 동작하는지 공부하였다.
  • 복습을 하고 면접 준비도 하는 겸 정리를 다시 한 번 진행하였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은 프로그램 구현에 필요한 객체를 파악하고, 각각의 객체들의 역할이 무엇인지를 정의하여 객체들 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특징으로는
1. 추상화 : 객체의 공통적인 속성과 기능을 추출하여 정의하는 것을 뜻합니다.
2. 상속화 : 클래스 간 공유될 수 있는 속성과 기능들을 상위 클래스로 추상화시켜 해당 상위 클래스로부터 확장된 여러 개의 하위클래스들이 모두 상위 클래스의 속성과 기능들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뜻합니다.
3. 다형성 : 어떤 객체의 속성이나 기능이 그 맥락에 따라 다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객체 지향의 특성을 의미합니다.
4. 캡슐화 : 클래스 안에 서로 연관되어 있는 속성과 기능들을 하나의 캡슐로 만들어 데이터를 외부로부터 보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단점으로는 소프트웨어의 생산성 향상, 실세계에 대한 쉬운 모델링, 보안성 향상이 있으며, 단점으로는 캡슐화와 격리 구조로 인한 느린 실행 속도가 있습니다.

항상 열심히 정리하여 좋은 개발자로 다시 거듭날 수 있고, 언제나 기록하니 뿌듯한 느낌